TOP

경영학과

문의전화
02-2128-3292
이메일
biz@sdu.ac.kr
학과 홈페이지

경영학과 교육과정 소개영상

자막보기

여러분 반갑습니다.

저는 서울디지털대학교 경영학과 안병수 교수입니다.
오늘 여러분들은 서울디지털대학교의 경영학과가 어떤 특징을 갖고 있는지 궁금해서 한번 눌러보셨으리라 생각 합니다.

잠시 서울디지털대학교 경영학과 교육과정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예, 사실 서울디지털대학교 교육과정의 모태랄까 또는 벤치마킹은 국내외 다양한 대학교의 교육과정입니다.

우선 첫번째는, 미국에 있는 HAVARD Business School의 교육과정을 참조했고, 또 독일에 매너하임 대학교의 경영학과 교육과정을 참조했습니다.
또 가까이 일본 와세다 대학 상학부의 경영학 트랙을 살펴봤고요.

우리나라에서는 서울대학교 경영학과 교육과정을 살펴봤습니다.
이렇게 국내외 네 개 대학교의 경영학 교육과정을 살펴봤더니, “전통적인 교육과정과 미래지향적인 교육과정이 혼재되어 있었다” 이런 특징을 발견할 수 있었어요.
그래서 이런 내용들을 서울디지털대학교 교육과정에 반영했습니다.

그렇게 반영한 결과, 크게 보면 인사조직, 재무, 마케팅, 생산/서비스 운영, 경영정보, 전략, 국제 경영 이렇게 7개 영역의 교육과목들을 현재와 미래로 나누어서 구성할 수 있게 되었고,
여기에 아주 기본적인 경제. 경영의 기본적인 과목들 경영학이나 경제학 같은 과목들을 넣는 게 필요하다고 또 생각이 들어서 결과적으로 보면 7 플러스 1이라고 하는,
7개의 전문 영역과 1개의 Basic 영역 이렇게 8개 내용을 전체적으로 강의하면 되겠다고 생각을 해서 교육과정 편성을 했습니다.

국내외 정말 경영학에서는 명성을 가지고 있는 학교들의 교육과정을 철저히 분석을 해서 이것을 벤치마킹의 기법을 이용해서 교육과정을 편성을 했기 때문에
여러분들이 공부하실 때 지금 당장 쓸 수 있고, 또 미래를 대비할 수 있는 그런 교육과정이 된다고 자신합니다.

여러분 저와 함께 그리고 우리 서울디지털대학교 경영학과 교수진과 함께 경영 제대로 한번 배워보시죠!